페이스북 광고 효율 체크를 도와주는 페이스북 광고 지표 벤치마크
안녕하세요. 텐밀리언 컨설팅 입니다.
오늘은 메타 내에서 광고를 진행하신지 얼마 안되서
우리 광고가 잘 되고 있는지 아닌지 판단이 어려우시거나,
광고를 지속하고 계시지만 광고 효율을 객관적으로
평가, 비교해 보시고 싶으신 대표님들을 위한 메타 마케팅 팁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메타(이하 페이스북)는 2십억 명이 넘는 일일 활성 사용자로,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페이스북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과 연결하며,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는 비즈니스에
매우 인기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에서도 ‘view’수를 중시하는 유튜브와는 다르게
페이스북은 ‘구매 전환’중심의 광고 알고리즘을 지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는 플랫폼으로,
광고를 통한 즉각적인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 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페이스북 광고가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2024년 가장 최신의 페이스북 광고 벤치마크 데이터를 참고해 보세요.
현재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성과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18개 산업 별 클릭율(CTR), 클릭당 비용(CPC), 전환율(CTR), 행동 당 비용(CPA)
페이스북 광고 벤치마크 수치를 공유드립니다.
※ 다만, 해당 자료는 북미의 평균치이기 때문에 트렌드 참고 정도로 활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평균 클릭율 (CTR)
페이스북 광고에서 좋은 클릭률은 얼마일까요?
가장 높은 클릭율을 기록한 업종은 법률서비스(1.61%) 입니다.
법률서비스는 보통 검색광고에서 낮은 클릭율으로 고생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법률서비스 광고를 검색 사이트에서 집행하는 것 보다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피드에서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같은 비용으로 더 좋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그 다음으로 높은 클릭률을 기록한 업종은
소매(1.59%), 의류(1.24%), 뷰티(1.16%), 피트니스(1.01%) 산업입니다.
이러한 산업은 광고 내에서 모델 활용과 고품질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며,
시각적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특히 잘 작동합니다.고용 및 직업 훈련 서비스는 페이스북에서 비교적 낮은 클릭률(0.47%)을 보였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구직자를 위한 네트워크가 아니라고 보여지지만,
오히려 링크드인이 이러한 광고주에게 유리해 보입니다.모든 산업의 페이스북 광고 평균 클릭률(CTR)은 0.90%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평균 클릭당 비용 (CPC)
페이스북 광고에서 좋은 클릭당 비용은 얼마일까요?
- 금융 광고주는 페이스북에서 가장 높은 CPC를 보였지만(클릭당 $3.77),
“보험”, “대출”, “모기지”와 같은 키워드는 구글에서 가장 비싼 키워드로, 각각의 클릭당 약$50으로,
페이스북 내에서의 CPC는 아주 합리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가장 저렴한 클릭은 의류(클릭당 $0.45), 여행 및 숙박($0.63), 소매($0.70) 산업이며,
클릭당 비용이 1달러 이하입니다.
이러한 산업군은 보통 크고/다양한 오디언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예산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모든 산업의 페이스북 광고 평균 클릭당 비용(CPC)은 $1.72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평균 전환율 (CVR)
페이스북 광고에서 좋은 전환율은 얼마일까요?
- 페이스북 광고에서 가장 높은 전환율을 기록한 광고주는 ‘피트니스’입니다.
피트니스의 평균 전환율은 14.29%이며, 이에 비춰 봤을 때 피트니스 관련 사업을 운영하신다면
페이스북에서 전환 광고를 돌리는 것이 아주 유리하겠죠.
- 다른 높은 전환율을 기록한 산업은
교육(13.58%), 고용 및 직업 훈련(11.73%), 헬스케어(11.00%), 부동산(10.68%), B2B(10.63%)입니다.
페이스북만의 리드 전환 광고는 이러한 산업군에서 대부분의 다른 광고 플랫폼의 효율을 능가하도록 돕습니다!
- 그러나 소매, 여행 및 숙박, 기술 산업은 페이스북의 리드 생성 광고에서 그다지 혜택을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각각 전환율 3.26%, 2.82%, 2.31%).
이러한 광고주에게는 페이스북에서의 리마케팅이 전환율을 높이는 데 특히 강력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광고에 노출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환율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산업의 페이스북 광고 평균 전환율(CVR)은 9.21%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평균 행동당 비용 (CPA)
페이스북에서 좋은 행동당 비용은 얼마일까요?
- 교육 광고주는 평균 CPA가 $7.85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비교적 젊은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이라는 데
거의 모든 교육 광고주가 동의할 것입니다.
- 페이스북은 새로운 학생을 찾기 좋은 장소일 수 있지만,
새로운 자동차, 건축가 또는 IT 전문가를 찾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홈 개선, 기술 서비스의 평균 페이스북 CPA는 각각 $43.84, $44.66, $55.21입니다.
물론, 이러한 산업에서 새로운 고객의 평생 가치(LTV)는 매우 높아 페이스북 내에서
광고 타겟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모든 산업의 페이스북 광고 평균 행동당 비용(CPA)은 $18.68입니다.
끝마치며
우리 광고와 평균 광고 수치를 비교해 보니 어떠셨나요?
효율이 좋지 않아 실망하셨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더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이 많이 남아있다는 의미이니까요!
우리 타겟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고, 타겟이 좋아하는 메세지를 담은
광고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실험한다면
벤치마크를 상회하는 결과를 반드시 이뤄낼 수 있습니다.
텐밀리언 마케팅은
CMO출신의 PM,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라이터, 브랜드 디렉터, 디자이너, 개발자로 이루어진
풀 스택 그로스 컨설턴시(Agency + Consulting) 입니다.
주로 이커머스 성장과 DB마케팅 기반 비즈니스에서 문제 해결을 통한 시행착오 없는 성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메타 광고 효율 개선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상담 신청 폼을 이용해 주세요.
현재 대표님이 겪고 계신 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출처 : https://www.wordstream.com/blog/ws/2017/02/28/facebook-advertising-benchmarks